내 이야기 103

MBTI - ENTJ

대학교 다닐때 교양과목으로 심리관련 수업을 들었고 내용중 MBTI 성격유형검사가있었다. 강사는 MBTI 자격이있었다고 기어난다. 그때 매수업중 일부에서 설문을통한 그룹편성과 그룹별 토론을 통한 성격분석이 있었던것 같다. 그때 나왔던 MBTI와 지금 일반화된 설문을 통해 무료로 검사할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본 내 MBTI는 달랐다. 시간에 흐름에 따라 내가 변한것이 클것같다. 그때는 ENTP 와 ENFP 중간 어디쯤이였던거 같다. ENTP에 조금 더 가까웠었던거 같다. https://x2chi.com/19 MBTI - ENTP 개괄적 특성 민첩하고 독창적이고 안목이 넓으며 다방면에 재능이 많다. 새로운 일을 시도하고 추진하려는 의욕이 넘치며, 새로운 문제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달변이다.

내 이야기 2022.02.23

구글 포토 타임라인으로 보는 ... 내 생각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 하는 양이 기하학적 수치로 증가 하고 있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면서 결혼을 하면서 아이가 생기면서 점차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이 더 고화질의 대용량으로 저장 되고 있다. 앞으로 좀더 큰용량으로 사진들이 저장되어 질 것이다. 처음 컴퓨터를 사용할때 100메가면 평생 다 못쓸것 같았다. 하지만 100메가바이트는 이제는 어디에 써야 할지 모르겠다. 앞으로 단위도 페타, 세타 의 시대도 금방일것 같다.. 메가는 이제 사진의 낱장의 용량 단위 수준이다. usb메모리도 기가단위가 기본이다. 저장용 디스크는 테라바이트가 이제는 흔하다. 스마트폰의 프로세서 처리 능력이 발전하고 무선 네트워크가 발전하고 카메라가 발전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능력보다 네트워크에 수혈되면..

내 이야기 2019.07.10

내가 없어도 달리지는게 없는 세상을 만들어라...

내가 없어도 세상을 그대로 돌아가게 만들어라... 내가 만든 도구가 내가 없어도 쉽게 돌아가게 만들어라... 내가 만들고 즐기던 문화가 내가 없어도 그렇게 사람들은 생활처럼 즐기게 만들어라... 내가 없어도 그대로..... 잘 돌아가게 만들어라..... 내가 없어도 돌아가는 세상을 만들어라.. 나는 다음 세상을 준비 하러 가야 한다..... 내가 사라지면 아무것도 탈날게 없이 모두가 예전그대로 그문화 그환경 그도구가 아무탈 없이 그대로 돌아가게 만들어라..... 내가 사라져도 그 문화 그 습관 그 행동은 그대로 돌아가게 만들어라.... 그렇게 만들어라 그러면 내가 사라지면 단지 역사가 멈출뿐이다 시간을 다루는 사람이 되어라..... 시간은 멈추지 않을테니.... - 안치훈

내 이야기 2010.07.18

게임..네이트 앱스토어 아쿠아스토리.....

요즘 4시간..8시간 마다... 점심먹고... 아침에... 저녁에.. 밤늦게... 생선 밥주는게 나름 재미가 있다... 친구들 수초도 몰래 캐서 조금이나마 쿠아벌이도 ... 근데 아 버그도 그렇고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불안정서버.... 그 와중에도 안정화보다 업그레이드하는 개발자님들...... 안정화... 순간적 사용자 증가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안정화 방안을 세워야지..... 업그레이드에 분분하시는 개발자님...음,,,,,음음음.... 하여튼 요즘 요재미 느끼게 해준 개발자님....아 정책 관리 하셔야할듯...ㅋㅋㅋ 화이팅하세요.....야근하시겐네.....ㅋㅋㅋ @x2chi

내 이야기 2010.04.23 (3)

아 마이크로블로그(소셜 네트워크) 정리 - 스푼

아 블로그 및 마이크로 블로그 어느정도 정리가 끝났다..... 그러다 마이 페이스북은 음 굿바이~! 페이스 북 친구들 위해 가끔한번씩 가겠지만.... 그래도 스푼이란놈을 예전에 베타일때 알아 두었던것이 다행~ 내 스푼 : http://sfoon.com/x2chi 내 트위터 : http://twitter.com/x2chi / http://twtkr.com/x2chi 내 미투데이 : http://me2day.net/x2chi 요넘 덕에 지금 이 ( 블로그 -> 트위터 ) + 미투데이 스푼 -> 네이트커넥터 블로그를 트위터로 글보내고 트위터랑 미투데이 스푼에서 받아보고 스푼에 모인 글을 다시 커넥터에서 받아 볼수 있다...ㅋㅋㅋ 그리고 RSS 수집해서 친구들 블로그 받아 보니~! 엄청 많이 정리가 된거 같다...

내 이야기 2010.04.18

Windows 7 - APPCRASH 오류 해결 부탁드립니다.

윈도우즈 7 을 사용하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계속 나타나네요~! 원인 해결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ㅠㅠ 인터넷 사용중 ActiveX 부분에서 "문제 이벤트 이름: APPCRASH" 이란 놈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해결책이 안보이더군요..... 도와주세요~!!!! 문제 서명: 문제 이벤트 이름: APPCRASH 응용 프로그램 이름: iexplore.exe 응용 프로그램 버전: 8.0.7600.16385 응용 프로그램 타임스탬프: 4a5bc69e 오류 모듈 이름: kcrypto.dll 오류 모듈 버전: 2.0.0.0 오류 모듈 타임스탬프: 49c2fd87 예외 코드: c0000094 예외 오프셋: 0001e4d4 OS 버전: 6.1.7600.2.0.0.256.1 로캘 ID: 1042 추가 정보..

내 이야기 2010.04.06

안치후니후니훈 이랑 닮은 연예인들...ㅋㅋㅋ 성시백 유상무 조민기 배찌 랭보정 소지섭 등

어느날 갑자기.. 대구웨딩연합회 안치후니훈 실장님이 얘기하셨습니다. "나 성시백 닮았어요~" 처음엔 나도 믿지 않았답니다... 회사의 여자 플래너님들은 경악하셨다죠 ㅋ 다음 검색하고.. -0- 아... 빵터졌다죠 ㅎㅎ 유상무상무상도,, 닮았고, 시리즈야 여러가지있지만.. 성시백도 추가되었군여 ㅎㅎ 울회사 마스코트 신랑 ^^ 안치후니훈~~ 2010년 올해 대구웨딩박람회도 개최가 될텐데~ 그때도 모델~~ 잘 부탁해요 ~~ ^0^ 성시백(네이버검색) 안치훈 실장 유상무 안치훈 성시백(다음검색) 아.. 믿고 싶지 않지만,, 우리의 섹시백... 성시백선수.. 닮은거.. 같네요.. ㅋ 사진출처 : 각종 포털 검색 / 대구웨딩연합회(www.dgwedy.co.kr) / 대구웨딩박람회(www.365fair.co.kr) ..

내 이야기 2010.03.20 (4)

안가네 4남매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여행사진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여행.... 4남매만 가서 큰엄마랑 울엄만 섭섭해서 어쩌나,,,ㅋㅋㅋ 큰할머니 닮아가시는 큰고모.... 나한일 포스의 폴리스맨 큰아버지..... 백발 카리스마 박근형 닮은 울아버지..... 막내 순교고모...살찌니깐 김신영 같아용,,ㅋㅋㅋ 그래도 세상구경 하시고 나 열심히 해서 자주 보내 드려야겠네,,,,,

내 이야기 2010.02.08

2010년 "ComEng 2007" 모임 - 흰돌녹색농촌체험마을

숙소 흰돌녹색농촌체험마을 전망대에서 본 전경 숙소 전경 숙소 측면 숙소 전망대 해뜨기 시작하는 전망대 전망대에서,,,브이~~ㅋㅋ 앞마당에서 대현이형 - 시체인줄 알았더니 일어는 나데,,ㅋㅋㅋ 오리리 닮은 분...... 초췌한 진구.... 즐거운 배동동 멀 꼬다봐~ 급 늙음... 기도 하는척 코풀기 에라이.... 아 나도 자다 인나서... 쫑규 또잔다... ㅋㅋㅋㅋㅋㅋㅋ 푸흐,,, 대현 한스푼~! 호탕 오리 국물~! 왕준찌게~ 메인은 진구인데 몇가지 양념이더들어간듯,.,,ㅋㅋ 꼬맹 슬로프 돗자리 썰매 타던곳,.... 꼬맹슬로프 종규 사고 현장 I 꼬맹슬로프 종규 사고현장 II 꼬맹슬로프 정상에서!.... 꼬맹슬로프 예천 곤충생태 체험관 공원 I 예천 곤충생태 체험관 II 예천 곤충생태 체험관 III 안치후..

내 이야기 2010.01.11

자랑스런 내 사촌 동생 박아영

[우리회사 베스트사원] 박아영 튼튼영어 편집3팀 "아이들 위해 맛있는 교재로" 영어공부 재미 느낄수 있도록 연구… 선배들이 기 살려줘 신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교재를 만든다고 해서 쉽게만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신경쓸 게 너무 많네요. 학습지다 보니 글뿐 아니라 그림이나 오디오도 중요하구요. 게다가 어린이들이 보는 영어 학습지이기 때문에 어떤 책보다 교열에 정성을 쏟는답니다." 지난해 3월 튼튼영어에 입사한 박아영(26)씨는 현재 편집3팀에서 어린이 영어교재를 만들고 있는 편집자이다. 취업난 속에서도 평소 관심이 많았던 교육 · 출판 분야에 발을 들여놓아 무척 기뻤지만 생각보다 일이 쉽지 않다고 했다. 하지만 회의시간마다 신입사원인데도 충분한 발언 기회를 주고, 의견을 반영해주기 때문에 몸은 고달파도 의..

내 이야기 2010.01.08

무주리조트 - 스노우보드 - 2009. 12. 06

저번주에 무주 다녀오고 회사사람들이 재미 붙어서 또 다녀왔다.... 예전에 스키 타다가 이제 보드 쬐끔 타는 방법좀 알것같다.... 내년엔 또 스키로 바꿔서 타봐야겠네,,ㅋㅋㅋㅋ 아 근데 스키복은 비싼데.. 질르고 싶네 어휴,,,,, 근데 인제 스키타는사람이랑 스키타고 보드타는 사람이랑 보드타고 자유로워 진게 좋은데,,,ㅋㅋ 일단은 몸풀기용으로 낮은곳 부터 ㅋㅋㅋㅋ 설천 에코 정상 부터,,,,,ㅋㅋ 이날 쌍쌍은 겁나 미끄럽드만요,,,조심조심 타세효~~

내 이야기 2009.12.07

고무 찰흙으로 만든 각종 거시기들...

고무찰흙으로 만든 이것 저것들... 뭐주변사람들은 소질있네없네 하는데.,.. 걍 대충 만든건데,,,,반응이 생각보다 좋은데,,,, 못알아 봐도 그만이지만 "대발이참새" 클래식한 "빨간 자동차" 파란 골뱅이@ "왕눈이 달팽이" 어느 그림에서 본거 따라 만들다보니 아가타 닮은 "똥개" 뭘보고 만들었는지 모를 "왕코 악어" 부장님 욫어으로 만들어진 "왕폭탄"

내 이야기 2009.12.07

안치훈 ( 安 治 勳 ) 을 중국어/일본어 식으로 읽으면 ?

1. 중국식 중국어 발음을 한글로 옮겨 적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한국어엔 없는 발음들이 많거든요... 가르쳐주신 분이 비슷하게는 가르쳐 주신것 같은데 ... 굳이 한글로 쓰자면(중국식) '안찌씬' 보다는 '안즈쒼'이 더 가까운 발음입니다 중국어 발음으로는 an zhi xun 이라고 쓰죠... 2. 일본식 일본어에서는 한자를 읽는 방법이 '음독'과 '훈독'이라 하여 두가지가 있습니다만 보통 외국인 이름의 경우 한자를 일본식으로 읽기보다는 그대로 발음하지요... 안치훈님의 경우는 安 治 勳 이라 쓰시고 アンチフン(안치훈) 이라고 그대로 말씀 하시면 됩니다. 굳이 일본식 음독으로 읽자면 '안지쿤' (あん ジ くん)이겠네요 ^^;;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heyjude1979" 님 캄싸합니다..... htt..

내 이야기 2009.11.25

멸달전 싸게싸게 가정용 멀티미디어용으로 구매한 컴터...

http://valid.canardpc.com/show_oc.php?id=805116 OS도 윈도우 7인데 메모리도 4기가로 좀늘려서 팡팡 돌려야겠다,,, 게임도 해보고......ㅋㅋㅋㅋ 멀티미디어가 주지만....TV, 동영상, ...쩝 인터넷... 별로 집에서 이것 말고는,,,,가끔 게임??? ID : 805116Submitted by SuperStar | Mon, 02 Nov 2009 20:38:20 +0100 | Validated by CPU-Z 1.52.2 AMD Athlon II X2 240 Windows 7 (6.1) Ultimate Edition (Build 7600) CPU Arch : 1 CPU - 2 Cores - 2 Threads CPU PSN : AMD Athlon X2 240 Pr..

내 이야기 2009.11.03